회원가입 비밀번호찾기
 
Home >> 가송마을 > 특산물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된 감자는 요리법도 다양해서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건강식품 입니다.
   


고추의 명산지에서 생산된 안동 태양초고추는 햇볕에 말려 고추 본래의 색깔과 향이 그대로 살아 있으며, 특수공법에 의한 이물질제거와 완전 살균처리로 매콤하고 감미로운 맛과 영양이 살아있는 고추입니다.
   


팥죽, 팥빙수, 부침앙코, 잡곡밥으로 훌륭한 우리토종 팥입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팥은 이뇨작용이 뛰어나 체내의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시킨다고 합니다. 따라서 체내에 과잉 수분이 쌓여 지방이 쉽게 축척 되어 살이 찌는 경우 효과적일 수 있고 팥은 장기능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 치료에도 좋고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니 팥 으로 만든 요리 많이 드세요
   


호박의 성분은 과육 84%, 표피 10%, 섬유소 3.5%, 씨 2%로 구성되어 있고 당질,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중 당질은 생체 활동에너지의 근원이며 소화흡수를 도와주고 특히 아스파라긴산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이뇨 작용을 촉진시키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산후 부기 제거에 애용되어온 호박은 늙을수록 당질의 함량이 늘어나는데 늙은 호박의 당질은 애호박의 두배가 넘는다고 하며 생약도감에서는 호박을 보중익기(補中益氣)라고 말하며, 비타민 A인 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위점막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어 속이 아플 때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콩은 “밭에서 나는 쇠고기”로 불릴 만큼 단백질과 지방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예로부터 우리 식생활에 다양하게 쓰입니다. 특히 안동의 콩은 그 맛과 영양소가 풍부해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관리자]       홈페이지 유지보수 신청